15년 2회차 문제 7입니다.

(2)번 문제에서 각 방열기의 방열량을 통해 온수순환량을 구하는 것에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해당 풀이 에서 1의 온수순환량을 구할때 1번 방열기의 방열량에 4500kcal/h 를 대입하여 풀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1번 방열기의 방열량이 4500kcal/h인 것이 병렬이여서 가장 큰값(여기서는 동일값이므로 한가지)을 대입 한 것 인지, 혹은 1번 방열기 1대에 해당하는 온수순환량을 구하라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전 풀때 1번방열기가 2대 있으므로 2를 곱했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하

    질문하신 것처럼 혼동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1번 방열기 전체의 순환량을 구하라고 했다면 2대 전체를 구해야  하지만 이문에서는

     1번 방열기 1대에 해당하는 온수순환량을 구하라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