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8일 문제9번

사무실부하같은 문제에서 유리부하, 실내부하 구하는 과정에 질문있습니다.

1. 일사부하 말고 / 관류부하, 직달일사 등을 구할때 외기온도 실내온도 차이를 곱하는 경우가 다르던데 어떻게 적용해야하나요?

2. 실내부하에서 rQct에서 Q의 값을 구하는 경우에서 높이를 곱하는경우와 안곱하는경우가 있는데 어떨때 다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질문에 "일사부하 말고 / 관류부하, 직달일사 등을 구할때" 라고 하셨는데 직달일사도 일사 부하입니다.

    2. 외기온도 실내온도 차이를 곱하는 경우가 다르다고 하신 부분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이유를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리창관류 부하 계산시  온도차는 실내외 온도차로 구합니다.  그러나  유리창에 대한 상당외기 온도차가 주어지면 그때는 주어진 상당외기 온도차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3. 실내부하에서 rQct에서 Q의 값을 구하는 경우에서 높이를 곱하는경우와 안곱하는경우가 있는데 어떨때 다른건가요? 질문의 경우도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그 이유에 대하여 정확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