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1회차 7번 질문있습니다.

실내 송풍량을 구할 때 1점과 2점의 절대습도를 선도에서 참고하여 잠열부하 공식으로 송풍량을 구했는데 답과 많이 다른값이 나왔습니다. 실내송풍량은 잠열부하로 구하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잠열부하로 구해도 됩니다.  선도에서 읽으신 절대습도 값이 정확하지 않으면 풍량에 오차가 생기게 됩니다.

    2. 문제에서 현열부하 및 실내와 취출공기 온도차가 주어졌는데  궂이 선도에서 절대습도를 읽어 송풍량을 구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3. 일반적으로 송풍량은  현열부하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열부하와 잠열부하로도 구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현열부하와 온도가 주어지면 현열부하로 구하는 것이 상식입니다. 채점관도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에 익숙해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