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1.670 공조실기 질문입니다.
3번 질문에 냉각감습열량에서 절대습도 차이는 왜 안곱해주었나요?
냉각감습열량이면 질량유동이랑 엔탈피만 계산하는 거고,
냉각감습량이라고 하면 질량유동에다가 절대습도 차이 곱하면 되는건가요??
->
답변드립니다.
3번의 질문은 냉각감습열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공기질량 x 엔탈피차 로 구하면 되고,
질문하신 냉각감습량은 수분의 량이므로 공기질량 x 절대습도차 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이해 갑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그런데 508페이지 극간부하에서의 잠열을 구할대는 왜 증발잠열에다가 질량에다가 여기서는 절대습도를 곱해주었나요??
공기질량 곱하기 증발잠열만 해도 무방한거 아닌가요??
위에서 언급하신
"3번의 질문은 냉각감습열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공기질량 x 엔탈피차 로 구하면 되고"
이부분처럼요 열량이니간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공기와 외기의 엔탈피 값이 주어졌다면 외기부하를 엔탈피 차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