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1.

    670 공조실기 질문입니다.

    3번 질문에 냉각감습열량에서 절대습도 차이는 왜 안곱해주었나요?

    냉각감습열량이면 질량유동이랑 엔탈피만 계산하는 거고,

    냉각감습량이라고 하면 질량유동에다가 절대습도 차이 곱하면 되는건가요??

    ->

    답변드립니다.

    3번의 질문은 냉각감습열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공기질량 x 엔탈피차 로 구하면 되고,

    질문하신 냉각감습량은 수분의 량이므로 공기질량 x 절대습도차 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이해 갑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그런데 508페이지 극간부하에서의 잠열을 구할대는 왜 증발잠열에다가 질량에다가 여기서는 절대습도를 곱해주었나요??

공기질량 곱하기 증발잠열만 해도 무방한거 아닌가요??

위에서 언급하신

"3번의 질문은 냉각감습열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공기질량 x 엔탈피차 로 구하면 되고"

 

이부분처럼요 열량이니간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공기와 외기의 엔탈피 값이 주어졌다면 외기부하를 엔탈피 차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