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회 3번 문제 질문입니다. khanjeong94 2020년 11월 25일 12:48 공유 취출온도를 14.9로 구했고 송풍기로 인한 온도 상승 또한 1.3으로 구했는데 그러면 냉각코일부하는 14.9도씨의 엔탈피가 아닌 14.9-1.3을 해준 13.6도씨의 엔탈피를 찾아 계산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어 질문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5일 15:0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문제의 이해를 돕기위해 송풍기 부하에 대하여 점선으로 그려놓고, 송풍기에 의한 상승온도를 구해 놓은 것이 오히려 공부에 혼동을 드린 것 같습니다. 이 문제의 요지는 송풍기 부하를 실내부하에 포함시켜서 계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송풍기 부하의 의미는 실내부하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의미가 없는것입니다. 실내부하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모두 냉각코일 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설령 송풍기 부하가 실내부하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송풍기부하(기기부하)는 냉각코일 부하에 포함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문제의 이해를 돕기위해 송풍기 부하에 대하여 점선으로 그려놓고, 송풍기에 의한 상승온도를 구해 놓은 것이 오히려 공부에 혼동을 드린 것 같습니다.
이 문제의 요지는 송풍기 부하를 실내부하에 포함시켜서 계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송풍기 부하의 의미는 실내부하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의미가 없는것입니다.
실내부하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모두 냉각코일 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설령 송풍기 부하가 실내부하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송풍기부하(기기부하)는 냉각코일 부하에 포함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