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7/06 2번

⑵08/07/06 2번 문제 , ②08/09/28 9번중 유리창의 관류부하를 구할때 실내외 온도차가 곱하여지는데 다른문제에서는 일반적으로

안 곱하여 구하는데 여기서만 곱하는 이유가 뭔가요? 

 

18/10/06 14번 이 문제에서는 외기부하 Q의 값에 높이를 곱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왜 안곱하고 다른곳은 다 곱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유리창 관류부하를 구하는 방법은 2가지 있다는 것을 교재60~61p 애서 공부했습니다.

    문제에서 어떤 것이 주어지느냐에 따라서 온도차로 구할 수도 있고 단위면적당 대류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60~61p를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2. 이문제의 조건을 보시면  외기량도입량은 바닥면적당 5m³/h.m²  으로 주어졌기 때문에 바닥면적만 곱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