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월 공조실기 1번문제 질문 rhdwh1 2020년 11월 22일 03:41 공유 과정명: 강사명: 교수님, 전열량을 기준으로 구하는데 왜 h 엔탈피를 사용해서 유량을 안 구하고 왜 q=cmt 이식을 이용했나요?? 엔탈피가 안주어져서 그런거 같긴한뎅 전열량은 엔탈피로 해석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3일 14:24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각 실의 부하는 전열부하 (현열부하 + 잠열부하) 가 맞습니다. 그런데 이 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매체는 냉수(물) 입니다. 즉 냉수가 온도차 Δt 5℃로 위의 전열부하(현열부하 + 잠열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 보면 현열의 변화만으로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qT = G x C x Δt 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qT : 전열량 G : 냉수량 Δt 5℃ : 냉수 공급.환수 온도차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각 실의 부하는 전열부하 (현열부하 + 잠열부하) 가 맞습니다.
그런데 이 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매체는 냉수(물) 입니다.
즉 냉수가 온도차 Δt 5℃로 위의 전열부하(현열부하 + 잠열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 보면 현열의 변화만으로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qT = G x C x Δt 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qT : 전열량
G : 냉수량
Δt 5℃ : 냉수 공급.환수 온도차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