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월 공조실기 1번문제 질문

 

 

  • 과정명: 

  • 강사명: 

    교수님, 전열량을 기준으로 구하는데 왜 h 엔탈피를 사용해서 유량을 안 구하고 왜 q=cmt 이식을 이용했나요??

엔탈피가 안주어져서 그런거 같긴한뎅 전열량은 엔탈피로 해석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각 실의 부하는 전열부하 (현열부하 + 잠열부하) 가 맞습니다.

    그런데 이 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매체는 냉수(물) 입니다.

    즉 냉수가  온도차 Δt 5℃로 위의 전열부하(현열부하 + 잠열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 보면 현열의 변화만으로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qT = G x C x Δt  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qT : 전열량

    G : 냉수량

    Δt 5℃ : 냉수 공급.환수 온도차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