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손충당금 질문입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스승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대손충당금에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당기계상액에는 상각비를, 보충액에서는 기말 대손충당금-상각비의 차액을 넣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보통 문제와 달리 상각비와, 기말대손충당금 잔액이 나오지 않아서 장부상 기말충당금 3,000,000원을 어디에 놓을지를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유추해야 할까요? 혹시 T계정을 그려야 한다면 여기서는 어떻게 그려야 할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0
댓글
선생님 T계정 혹시 이거 맞나요??
T계정을 이렇게 그리고 상각비는 최종적으로 300만원이 나오니 보충액은 없다! 이거 맞을까요?? 충당금 상계하는 건 맞는 것 같은데 상각비를 이렇게 T계정에 나타내는 것이 맞는 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네 맞습니다.
대손충당금에 대한 T계정도 그려 주셔서 제가
그릴 내용이 없네요. ^^
다만, 차변 대변에 6,200,000원은 넣지 않아요.
어차피 차대변 같이 들어가서 큰 문제는 없지만
대손상각비 /외상매출금
이렇게 회계처리 한 것이니 대손충당금은 회계처리에 없어요. T계정에도
안들어가죠.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