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손충당금 질문입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스승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대손충당금에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당기계상액에는 상각비를, 보충액에서는 기말 대손충당금-상각비의 차액을 넣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보통 문제와 달리 상각비와, 기말대손충당금 잔액이 나오지 않아서 장부상 기말충당금 3,000,000원을 어디에 놓을지를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유추해야 할까요? 혹시 T계정을 그려야 한다면 여기서는 어떻게 그려야 할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선생님 T계정 혹시 이거 맞나요?? 

    T계정을 이렇게 그리고 상각비는 최종적으로 300만원이 나오니 보충액은 없다! 이거 맞을까요?? 충당금 상계하는 건 맞는 것 같은데 상각비를 이렇게 T계정에 나타내는 것이 맞는 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0
  • 네 맞습니다. 

    대손충당금에 대한 T계정도 그려 주셔서 제가 

    그릴 내용이 없네요. ^^

     

    다만, 차변 대변에 6,200,000원은 넣지 않아요. 

    어차피 차대변 같이 들어가서 큰 문제는 없지만 

    대손상각비 /외상매출금 

    이렇게 회계처리 한 것이니 대손충당금은 회계처리에 없어요. T계정에도 

    안들어가죠.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