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6 6번 khw838 업데이트 시간 2020년 11월 26일 02:28 공유 교수님 냉각 코일 출구 온도 구할때 qcc= Gw C Tw= G C (T4 -T5) 로하면 왜 안되나요? 꼭 냉각코일 출구온도를 재열기 부하로 구해야하나요 과정명: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6일 04:4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qcc= Gw C Tw= G C (T4 -T5) 에서 qcc= Gw C Tw는 냉수의 열량입니다. 냉수는 온도만 변하므로 온도차로 구하지만 냉수열량은 전열량 입니다. 즉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의 현열량으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G C (T4 -T5) 는 공기의 현열량 입니다. 따라서 qcc= Gw C Tw= G C (T4 -T5) 라는 식은 성립될 수 없는 것입니다. 즉 하나는 전열량 이고 하나는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qcc= Gw C Tw= G C (T4 -T5) 에서
qcc= Gw C Tw는 냉수의 열량입니다. 냉수는 온도만 변하므로 온도차로 구하지만 냉수열량은 전열량 입니다. 즉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의 현열량으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G C (T4 -T5) 는 공기의 현열량 입니다. 따라서 qcc= Gw C Tw= G C (T4 -T5) 라는 식은 성립될 수 없는 것입니다. 즉 하나는 전열량 이고 하나는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