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6 6번

 교수님 냉각 코일 출구 온도 구할때 

qcc= Gw C Tw= G C (T4  -T5) 로하면  왜  안되나요?

꼭 냉각코일 출구온도를  재열기 부하로 구해야하나요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qcc= Gw C Tw= G C (T4  -T5) 에서

    qcc= Gw C Tw는 냉수의 열량입니다. 냉수는 온도만 변하므로 온도차로 구하지만 냉수열량은 전열량 입니다. 즉 공기의 전열량을 냉수의 현열량으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G C (T4  -T5) 는 공기의 현열량 입니다.  따라서  qcc= Gw C Tw= G C (T4  -T5) 라는 식은 성립될 수 없는 것입니다. 즉 하나는 전열량 이고 하나는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