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7월5일자 문제1번 jih3755 2020년 11월 22일 22:25 공유 선생님 안녕하세요 09년 7월5일자 문제 1번 2단압축 1단팽창 냉동장치에서 소문항(1)의 해설에서 냉매량 공식중 h2가 이론값이 아닌 실제 h2`을 구해서 풀어야하는 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문제에서 압축효율이 주어졌기때문에 구하는 건지 혹은 저단팽창에서는 실제 압축효율을 사용했는데 왜 고단측에서는 실제압축인 h4`을 구하지 않아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시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3일 15: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 없더라도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실제 h2`을 구해서 풀라는 의도로 보셔야 합니다. 2. 고단측의 실제압축인 h4`는 이 문제 풀이에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구하지 않는 것 뿐입니다. 만약 고단측 실제 냉매량을 구하는데 있어서 h4' 가 필요했다면 h4'를 구했을 것이지만 필요없기 때문에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 없더라도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실제 h2`을 구해서 풀라는 의도로 보셔야 합니다.
2. 고단측의 실제압축인 h4`는 이 문제 풀이에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구하지 않는 것 뿐입니다. 만약 고단측 실제 냉매량을 구하는데 있어서 h4' 가 필요했다면 h4'를 구했을 것이지만 필요없기 때문에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