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7월5일자 문제1번

 

선생님 안녕하세요 

 

09년 7월5일자 문제 1번

 

2단압축 1단팽창 냉동장치에서 소문항(1)의 해설에서 냉매량 공식중 h2가 이론값이 아닌 실제 h2`을 

구해서 풀어야하는 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문제에서 압축효율이 주어졌기때문에 구하는 건지 혹은 저단팽창에서는 실제 압축효율을 사용했는데

왜 고단측에서는 실제압축인 h4`을 구하지 않아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시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 없더라도 압축효율이 주어지면 실제 h2`을 구해서 풀라는 의도로 보셔야 합니다.

    2. 고단측의 실제압축인 h4`는 이 문제 풀이에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구하지 않는 것 뿐입니다. 만약 고단측 실제 냉매량을 구하는데 있어서 h4'  가 필요했다면 h4'를 구했을 것이지만  필요없기 때문에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