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평균온도차 사용 조건 (09년4월19일자 문제4번)
선생님 안녕하세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강의를 수강하면서 생긴 질의가 있어 올립니다.
2009년 4월 19일자 문제 4번입니다.
해당 문제 풀이는 전열면적구하는 식(q = K*A*dTm)에서 온도차에 "대수평균온도차"를 이용했습니다.
다만, 제가 궁금한 것은 해당문제 조건에 대수평균온도차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없기 때문입니다.
단순 온도차를 구할지, 대수평균을 이용할지,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할지 혼돈이 됩니다..ㅜ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아무런 언급이 없으면 어떤 것으로 풀어도 채점관이 모두 정답처리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더 정확한 것으로 푸는 것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아무 언급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푸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평균온도차로 푸는 것은 감점을 주시 못하지만, 산술평균으로 푼 것은 감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점을 받았는지 확인 할 수도 없지만 소송할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