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평균온도차 사용 조건 (09년4월19일자 문제4번)

 

선생님 안녕하세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강의를 수강하면서 생긴 질의가 있어 올립니다.

 

2009년 4월 19일자 문제 4번입니다.

해당 문제 풀이는 전열면적구하는 식(q = K*A*dTm)에서 온도차에 "대수평균온도차"를 이용했습니다.

다만, 제가 궁금한 것은 해당문제 조건에 대수평균온도차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없기 때문입니다.

단순 온도차를 구할지, 대수평균을 이용할지,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할지 혼돈이 됩니다..ㅜ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아무런 언급이 없으면  어떤 것으로 풀어도 채점관이 모두 정답처리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더 정확한 것으로 푸는 것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아무 언급이 없으면 대수평균온도차로 푸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평균온도차로 푸는 것은 감점을 주시 못하지만, 산술평균으로 푼 것은 감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점을 받았는지 확인 할 수도 없지만   소송할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