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실기 769페이지 질문 rhdwh1 2020년 11월 23일 01:32 공유 과정명: 강사명: 안녕하세요, 교수님. 외기부하를 구할 때 여기서는 왜 상당외기온도차 사용을 안했나요?? 냉방일때인데 정확하게 상당외기온도차 사용을 어떨 때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3일 15: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는 외기와 실내공기의 온도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상당외기온도차는 일사에 의해 구조체(외벽체)에 열이 축적되기 때문에 구조체에서의 열전달열량을 구할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는 외기와 실내공기의 온도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상당외기온도차는 일사에 의해 구조체(외벽체)에 열이 축적되기 때문에 구조체에서의 열전달열량을 구할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