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질문입니다.

kJ/kg으로 된 식을 외우지않고 kcal/kg단위로 된 식을 외워가서 마지막에 4.18을 곱해주어도 괜찮을 까요? 예를들면 습공기의 엔탈피를 구할때 0.24t+x(597.3+0.44t)×4.18=???(kW) 이런식으로도 괜찮을까여 혹은 kj/kg로 된 식을 다시 외워가는게 좋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가 si 단위로 출제된다는 것은 공기의 정압비열, 수증기의 정압비열, 엔탈피 값, 등이 모두 si단위로 문제에서 주어집니다. 따라서  마지막에 4.18을 곱하여 답을 구하면 안됩니다. 4.18을 곱하여 답을 구하도록 되어있지 않습니다.

    si 단위의 기본적인 것은 미리 외우셔야 합니다.  다만  최근에는 si 단위에 해당하는 값들을 문제에서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시험장에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  몇가지 기본적인 것은 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