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6 1번 문제 bbbnov 2020년 11월 23일 12:34 공유 1. 왜 저단측 냉매순환량을 구할땐 hB를 써서 그냥 구하는데 고단츧 냉매 순환량을 구할때엔 hB’을 써서 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어떤경우에 hB를 써서 구하고 어떤 경우에 hB’을 써서 구하는지 알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4일 12:08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24일 12:1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 증발열량에서 구하면 됩니다. 질문에 저단측 냉매순환량을 구할땐 hB를 썻다고 하셨는데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 증발열량에서 구하는 것이며 hB를 쓰지 않았습니다. 2. 중간냉각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워 정리하면 고단측 냉매량을 구하는 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고단측 이론 냉매량을 구할 때는 hB를 써서 구하고, 실제냉매량을 구할 때는 hB’을 써서 구하는 것입니다. 물론 저단측 냉매량은 증발열량에서 구하는 것이므로 실제냉매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 증발열량에서 구하면 됩니다.
질문에 저단측 냉매순환량을 구할땐 hB를 썻다고 하셨는데 저단측 냉매량은 실제 증발열량에서 구하는 것이며 hB를 쓰지 않았습니다.
2. 중간냉각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워 정리하면 고단측 냉매량을 구하는 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고단측 이론 냉매량을 구할 때는 hB를 써서 구하고, 실제냉매량을 구할 때는 hB’을 써서 구하는 것입니다. 물론 저단측 냉매량은 증발열량에서 구하는 것이므로 실제냉매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