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부하 질문입니다.

현열과 잠열이 둘다 적용될 때 2501*G(x2-x1)과 G(h2-h1)의 값이 다르다고 하셨는데 그럼 이중 어느것이 맞는 식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0

    전열량(현열+잠열) = G(h2-h1)  이며,

    잠열량 = 2501*G(x2-x1) 입니다.

    가능하면 몇년도 몇번에서의 질문인지 말씀해 주시면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위 질문에서도 1점과 2점의 위치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h2-h1)이 전열이면서 잠열이 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즉, 전열량 = 현열량 + 잠열량  이지만  현열량이 0이면  전열량 = 잠열량이 됩니다.

    또한 잠열량이 0 이면 전열량 = 현열량 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