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부하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1월 28일 06:33 공유 현열과 잠열이 둘다 적용될 때 2501*G(x2-x1)과 G(h2-h1)의 값이 다르다고 하셨는데 그럼 이중 어느것이 맞는 식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8일 07:16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28일 07:1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0 전열량(현열+잠열) = G(h2-h1) 이며, 잠열량 = 2501*G(x2-x1) 입니다. 가능하면 몇년도 몇번에서의 질문인지 말씀해 주시면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위 질문에서도 1점과 2점의 위치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h2-h1)이 전열이면서 잠열이 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즉, 전열량 = 현열량 + 잠열량 이지만 현열량이 0이면 전열량 = 잠열량이 됩니다. 또한 잠열량이 0 이면 전열량 = 현열량 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0
전열량(현열+잠열) = G(h2-h1) 이며,
잠열량 = 2501*G(x2-x1) 입니다.
가능하면 몇년도 몇번에서의 질문인지 말씀해 주시면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위 질문에서도 1점과 2점의 위치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h2-h1)이 전열이면서 잠열이 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즉, 전열량 = 현열량 + 잠열량 이지만 현열량이 0이면 전열량 = 잠열량이 됩니다.
또한 잠열량이 0 이면 전열량 = 현열량 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