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30 13번

 교수님  이문제에  실제 성적계수에 압축 기계효율을  곱해주는데

압축효율만  곱하는것이  아닌가요?

또  올해 3회에 성적계수= 냉동능력/( 축동력×860 )인데  되어  있는데. 왜 성적계수= (h1- h4) /(h2-h1)로  하면  안되나요?

정리가  안됩니다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냉동능려과  소요된 에너지의 비로 구합니다.

    소요되는 에너지는 효율이 적용된 실제 소요에너지가 있고  효율이 적용되지 않은 이론 소요에너지가 있습니다.

    실제 소요된 에너지에서도  압축기가 단열압축이 아닌  실제압축을 하면서 소요된 에너지가 있으며 , 여기에 회전축의 마찰등을 고려한 실제소요에너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론 성적계수 = 냉동능력 / 이론소요에너지   

    단열압축이 아닌 실제압축 성적계수 = 냉동능력 / (이론소요에너지/압축효율)   

                                                              = (냉동능력 / 이론소요에너지)  x 압축효율  

                                                              =  이론성적계수  x 압축효율  

    마찰손실을 감안한 실제성적계수 = 냉동능력 / {이론소요에너지/(압축효율 X 기계효율)}  

                                                         = (냉동능력 / 이론소요에너지) x (압축효율) X 기계효율)  

                                                          =  이론성적계수  x 압축효율 x 기계효율

    2. 성적계수= 냉동능력/( 축동력×860 )   이 식은 실제 성적계수 이며,

       성적계수= (h1- h4) /(h2-h1) 이 식은 이론성적계수 입니다.   

    문제를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축동력이 주어졌다면 실제성적계수를 구하라는 문제로 보아야 하므로 

    (h1- h4) /(h2-h1) 로 구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