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2회 3번 질문있습니다. jungjhoo 2020년 11월 24일 09:02 공유 각 구간 별 원형덕트 크기를 구할 때 총 풍량을 40000cmh으로하고 계산을 하셨는데 방 면적이 1200cmh인데 한번에 40000을 빨아들이면 방에 공기가 안남지않나요? 환기를 1200으로 4회 한다고 돼있는데 저러면 환기를 40000으로 한다는 얘기가 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4일 13:4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환기량이 40000CMH 이므로 즉, 시간당 40000m³를 환기 해야 하므로 방의 체적으로 나누어 주면 시간당 33.33회를 환기 해야 하는 것입니다. 2.질문에서 방 면적이 1200cmh 인데 라고 한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방면적은 300m² 이고 방체적은 1200m³ 입니다 3.질문에서 환기를 1200으로 4회 한다고 돼있는데 라고하셨는데 혹시 어디에 써있는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추가 질문은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형식으로 올리면 질문자가 많아서 제가 보지 못하여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환기량이 40000CMH 이므로 즉, 시간당 40000m³를 환기 해야 하므로 방의 체적으로 나누어 주면 시간당 33.33회를 환기 해야 하는 것입니다.
2.질문에서 방 면적이 1200cmh 인데 라고 한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방면적은 300m² 이고 방체적은 1200m³ 입니다
3.질문에서 환기를 1200으로 4회 한다고 돼있는데 라고하셨는데 혹시 어디에 써있는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추가 질문은 별도의 질문으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형식으로 올리면 질문자가 많아서 제가 보지 못하여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