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5월 1일 시행 6번

6번 문제에서 벽체 부하 구할때 천장 부하도 고려해줘야 되는지 여쭤봅니다. 문제 조건에서 천장 열관류율이 주어져있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조건 2.에 보시면 상,하층 난방실의 실내온도:25℃ 입니다.

    즉  우리가 구하려고 하는 난방실의 온도와 같습니다.

    따라서 천장과 바닥으로 부터의 부하는 0(제로) 이기 때문에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