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문제 1번

 

 

  • 과정명: 

  • 강사명: 

해당문제 소문제 (1)에서 Z-F 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는 부분에 답이 잘 이해가 안갑니다.

 

그림에 따르면 Z-F 구간에도 취출구 E, F가 존재해 취출구의 저항을 더해줘야 한다고 생각헀는데

 

답안을 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이에 대한 설명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만약에 E취출구를 통과한 공기가 계속해서 E-F구간의 덕트를 통과한다면 질문하신 대로 E취출구의 저항도 더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E 취출구를 통과한 공기는 E-F구간의 덕트를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저항을 더해주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