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문제 1번 son181713 2020년 11월 25일 04:31 공유 과정명: 강사명: 해당문제 소문제 (1)에서 Z-F 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는 부분에 답이 잘 이해가 안갑니다. 그림에 따르면 Z-F 구간에도 취출구 E, F가 존재해 취출구의 저항을 더해줘야 한다고 생각헀는데 답안을 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이에 대한 설명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5일 14:2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만약에 E취출구를 통과한 공기가 계속해서 E-F구간의 덕트를 통과한다면 질문하신 대로 E취출구의 저항도 더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E 취출구를 통과한 공기는 E-F구간의 덕트를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저항을 더해주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만약에 E취출구를 통과한 공기가 계속해서 E-F구간의 덕트를 통과한다면 질문하신 대로 E취출구의 저항도 더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E 취출구를 통과한 공기는 E-F구간의 덕트를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저항을 더해주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