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문제8번 jjjjjw29 2020년 11월 25일 14:33 공유 안녕하세요. 2009년에 시행된 1회차 시험 문제 8번에서 유리창에 의한 냉방부하를 구할때 상당온도차가 아닌 외기-실내 온도차 인데 왜 이 문제에서는 상당온도차를 적용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5일 15: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나).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전도열은 지붕과 외벽의 열량입니다. 유리창 열량이 아닙니다. 유리창 관류부하는 다음페이지에서 외기온도 - 실내온도로 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나).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전도열은 지붕과 외벽의 열량입니다. 유리창 열량이 아닙니다.
유리창 관류부하는 다음페이지에서 외기온도 - 실내온도로 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