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문제8번

안녕하세요. 2009년에 시행된 1회차 시험 문제 8번에서 유리창에 의한 냉방부하를 구할때 상당온도차가 아닌 외기-실내 온도차 인데 왜 이 문제에서는 상당온도차를 적용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나).태양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전도열은 지붕과 외벽의 열량입니다. 유리창 열량이 아닙니다.

    유리창 관류부하는 다음페이지에서  외기온도 - 실내온도로 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