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9교시 포화액과 엔탈피의 관계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9교시 56분경에 '수증기의 포화액의 엔탈피는 포화온도와 근사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예시가 비열 C가 1이기 때문이라고 그러셨는데요, 하지만 SI단위 기준으로 볼때는 비열이 1이 아닌 4.187로 h' = T가 성립이 안되지 않나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이해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비열 C가 SI단위로 변하게 되면 분모의 감마값도 SI로 변하게되어 어차피 비율은 같으니까 상관없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si 단위에서는 비열이 1이 아니기 때문에 포화액의 엔탈피와 포화온도가 같지 않습니다.
h' = t가 성립이 안됩니다. h' = C.t 가 되어야 하므로 완전히 정확하지는 안지만 h' = 4.187 X.t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