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역학 9교시 포화액과 엔탈피의 관계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9교시 56분경에 '수증기의 포화액의 엔탈피는 포화온도와 근사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예시가 비열 C가 1이기 때문이라고 그러셨는데요, 하지만 SI단위 기준으로 볼때는 비열이 1이 아닌 4.187로 h' = T가 성립이 안되지 않나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이해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비열 C가 SI단위로 변하게 되면 분모의 감마값도 SI로 변하게되어 어차피 비율은 같으니까 상관없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si 단위에서는  비열이 1이 아니기 때문에 포화액의 엔탈피와 포화온도가 같지 않습니다.

     h' = t가 성립이 안됩니다.   h' = C.t 가 되어야 하므로   완전히 정확하지는 안지만  h' = 4.187 X.t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