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6월 11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1월 27일 10:49 공유 과정명: 강사명: 12년 10월 8월 문제를 보면 송풍기 출구 풍속이 10m/s라 하여 1번구간의 풍속이 10m/s라 두었습니다. 근데 이 문제에서는 송풍기 출구 풍속이 13m/s라 주어졌는데 A-B구간의 풍속이 13m/s가 아닌 표에서 구하거나 Q/A로 구한 7.33m/s로 되었는데 이 두 문제의 차이는 어떻기에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7일 11:4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소풍기 출구의 풍속이라함은 19년6월11번 문제의 개념이 맞습니다. 12년10월8번의 경우는 송풍기 출구쪽 첫번째 구간 덕트의 풍속은 10m/s 라고 표현되어야 맞습니다. 송풍기 출구쪽 첫번째 구간 덕트의 풍속 10m/s 가 주어지지 않으면 이 문제를 풀수가 없기 때문에 송풍기 출구의 풍속을 송풍기 출구쪽 첫번째 구간 덕트의 풍속으로 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소풍기 출구의 풍속이라함은 19년6월11번 문제의 개념이 맞습니다.
12년10월8번의 경우는 송풍기 출구쪽 첫번째 구간 덕트의 풍속은 10m/s 라고 표현되어야 맞습니다.
송풍기 출구쪽 첫번째 구간 덕트의 풍속 10m/s 가 주어지지 않으면 이 문제를 풀수가 없기 때문에 송풍기 출구의 풍속을 송풍기 출구쪽 첫번째 구간 덕트의 풍속으로 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