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차 3번문제 -5 rhdwh1 2020년 11월 28일 04:36 공유 과정명: 강사명: 3번 여기서 외기부하라고 하면 외기량을 기준으로 해석을 해야하는것 아닌가요?? 왜 전체질량을 기준으로 해석을 해나용?? 외기부하라는게 외기량이 실내에서 외기로 나갈때 외기부하 아닌가용??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8일 06:5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는 외기량이 실내로 들어올때의 부하입니다. 외기부하 구하는 방법은 전체질량으로 구하는 방법(교재 53p)이 있고 외기량을 기준으로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외기부하 = 전체질량 x (h3 -h1) 2) 외기부하 = 외기량 x (h2 - h1)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는 외기량이 실내로 들어올때의 부하입니다.
외기부하 구하는 방법은 전체질량으로 구하는 방법(교재 53p)이 있고
외기량을 기준으로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외기부하 = 전체질량 x (h3 -h1)
2) 외기부하 = 외기량 x (h2 - h1)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