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식 자동팽창밸브 원리 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P1(감온통 압력) P2(팽창밸브 스프링 압력) P3(증발압력)으로 작동원리를 설명하라 하였는데 저는 P1이 P2보다 커지면 스프링이 밀리게 되고 P1과 P3가 같이지게 되면 다시 닫히게  된다. 이런식으로 적었는데, 강사님은 어떤식으로 설명하실지 궁금합니다.
  •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필기교재 154p 를 참고하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P1 >P2 + P3  이면 팽창밸브가 열려 냉매가 증발기로 유입됩니다.

    P1 <P2 + P3  이면 팽창밸브가 닫혀  냉매가 증발기로 유입되지 못한다.

    1. 내부균압관 팽창밸브의 경우 P3=증발기입구 압력

    2. 외부균압관 팽창밸브의 경우 P3=증발기출구 압력(증발기 코일에서 압력강하가 발생함)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