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식 자동팽창밸브 원리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1월 29일 13:45 공유 과정명: 강사명: P1(감온통 압력) P2(팽창밸브 스프링 압력) P3(증발압력)으로 작동원리를 설명하라 하였는데 저는 P1이 P2보다 커지면 스프링이 밀리게 되고 P1과 P3가 같이지게 되면 다시 닫히게 된다. 이런식으로 적었는데, 강사님은 어떤식으로 설명하실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30일 11:14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30일 23:4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필기교재 154p 를 참고하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P1 >P2 + P3 이면 팽창밸브가 열려 냉매가 증발기로 유입됩니다. P1 <P2 + P3 이면 팽창밸브가 닫혀 냉매가 증발기로 유입되지 못한다. 1. 내부균압관 팽창밸브의 경우 P3=증발기입구 압력 2. 외부균압관 팽창밸브의 경우 P3=증발기출구 압력(증발기 코일에서 압력강하가 발생함)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필기교재 154p 를 참고하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P1 >P2 + P3 이면 팽창밸브가 열려 냉매가 증발기로 유입됩니다.
P1 <P2 + P3 이면 팽창밸브가 닫혀 냉매가 증발기로 유입되지 못한다.
1. 내부균압관 팽창밸브의 경우 P3=증발기입구 압력
2. 외부균압관 팽창밸브의 경우 P3=증발기출구 압력(증발기 코일에서 압력강하가 발생함)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