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2004년 1회 6번문제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2004년 1회 6번문제에서 소문제 3번. 내벽을 통한 손실열량을 구하는 문제에서 북쪽내벽 손실열량을 구할 때 면적에서 문의 면적은 안빼준다고 풀이가 되어있는데 왜 문을 안빼주는지 이해가 잘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혹시 교재의 풀이 다음에 있는 참고를 읽어 보셨는지요?  다른 문제에서도 의문사항에 대하여 참고에 설명한 것을 보시면 이해되시는 부분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교재의 참고에 설명드렸듯이 출입문을 통한 손실열량을 별도로 구하라고 했거나, 열통과율이 내벽과 다르다면 출입문 열손실량을 별도로 구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기 때문에 내벽에 포함하여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