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4.21시행 문제1번질문드립니다 wkdwoals9509 2020년 12월 06일 23:5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송풍량을 구할때 qs=gc(t2-t4)에서 온도차이를 구할때 환기(실내)온도와 공기냉각기출구온도(취출온도)로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2월 08일 08:3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을 구할때 qs=gc(t2-t4)에서 qs는 실내 현열부하입니다. 따라서 온도차(t2-t4) 는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 - 실내온도가 됩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경우에는 환기 덕트에서 열손실이 없다고 보기 때문에 환기온도 = 실내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wkdwoals9509 2020년 12월 08일 23:04 실내공기온도가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보다 높지않나요? 실내공기온도 t2에서 실내로취출되는 온도t4를 빼주어야 하지 않나요? 0 imjaeki 2020년 12월 09일 01:4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답변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공기온도가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보다 높으므로 실내공기온도 t2에서 실내로취출되는 온도t4를 빼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을 구할때 qs=gc(t2-t4)에서 qs는 실내 현열부하입니다.
따라서 온도차(t2-t4) 는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 - 실내온도가 됩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경우에는 환기 덕트에서 열손실이 없다고 보기 때문에 환기온도 = 실내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실내공기온도가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보다 높지않나요?
실내공기온도 t2에서 실내로취출되는 온도t4를 빼주어야 하지 않나요?
답변드립니다.
답변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공기온도가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보다 높으므로
실내공기온도 t2에서 실내로취출되는 온도t4를 빼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