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4.21시행 문제1번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 송풍량을 구할때 qs=gc(t2-t4)에서 온도차이를 구할때 환기(실내)온도와 공기냉각기출구온도(취출온도)로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을 구할때 qs=gc(t2-t4)에서   qs는 실내 현열부하입니다.

    따라서 온도차(t2-t4) 는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 - 실내온도가 됩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경우에는   환기 덕트에서 열손실이 없다고 보기 때문에  환기온도 = 실내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실내공기온도가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보다 높지않나요?

    실내공기온도 t2에서 실내로취출되는 온도t4를 빼주어야 하지 않나요?

    0
  • 답변드립니다.

    답변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공기온도가 실내로 취출되는 온도보다 높으므로

    실내공기온도 t2에서 실내로취출되는 온도t4를 빼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