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4.22 시행 문제9 질문드립니다 wkdwoals9509 2020년 12월 08일 22:5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2012.4.22 문제9번 공조기의 냉각열량 을 구하는 문제에서 냉각코일 입구 공기온도 t3를 구할때 열평형식을 어떻게 세우는 지 잘모르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2월 09일 01: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3점열량 = 1점열량 + 2점열량 입니다. 3점풍량 X 온도 = (1점풍량 X 온도) + (2점풍량 X 온도) 열량은 현열량을 적용해도 되고 전열량을 적용해도 되는데, 여기서는 현열량을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3점열량 = 1점열량 + 2점열량 입니다.
3점풍량 X 온도 = (1점풍량 X 온도) + (2점풍량 X 온도)
열량은 현열량을 적용해도 되고 전열량을 적용해도 되는데, 여기서는 현열량을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