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5.11 시행 문제6번 질문드립니다 wkdwoals9509 2020년 12월 12일 11:0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혼합가스의 엔탈피 h1를 구할때 9.10.11의 엔탈피를 합라면 1의 엔탈피가 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h9=147, h10=149 ,h11=148 인데 합하면 h1= 147.79가 될수 있나요? 3으로 나누면 148인데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2월 14일 09:3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각점의 냉매량이 다릅니다. 따라서 열평형식을 세우면 다음과 같습니다.(교재 풀이에 나와 있습니다) (G9 x h9) + (G10 x h19) + (G11 x h11) = (G9+G10+G11) x h1 h1 = [ (G9 x h9) + (G10 x h19) + (G11 x h11) ] / (G9+G10+G11) 입니다. 교재의 풀이에서는 G9 = GⅢ, G10 = GⅠ, G11 = GⅡ 를 적용한 것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각점의 냉매량이 다릅니다. 따라서 열평형식을 세우면 다음과 같습니다.(교재 풀이에 나와 있습니다)
(G9 x h9) + (G10 x h19) + (G11 x h11) = (G9+G10+G11) x h1
h1 = [ (G9 x h9) + (G10 x h19) + (G11 x h11) ] / (G9+G10+G11) 입니다.
교재의 풀이에서는 G9 = GⅢ, G10 = GⅠ, G11 = GⅡ 를 적용한 것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