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5.11 시행 문제6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 혼합가스의 엔탈피 h1를 구할때 9.10.11의 엔탈피를 합라면 1의 엔탈피가 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 h9=147, h10=149 ,h11=148 인데 합하면 h1= 147.79가 될수 있나요? 3으로 나누면 148인데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각점의 냉매량이 다릅니다. 따라서 열평형식을 세우면 다음과 같습니다.(교재 풀이에 나와 있습니다)

    (G9 x h9) + (G10 x h19) + (G11 x h11) = (G9+G10+G11) x h1

    h1 = [ (G9 x h9) + (G10 x h19) + (G11 x h11) ] /  (G9+G10+G11)   입니다.

    교재의 풀이에서는  G9 = GⅢ,    G10 = GⅠ,   G11 = GⅡ 를 적용한 것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