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4.18 기출문제 5번 질문드립니다 wkdwoals9509 2020년 12월 12일 15:0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B는 응축기(수액기) 출구에서 팽창밸브를 통해 팽창하면 증발기 입구로 들어가야하는데 왜 압축기 입구로 들어가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2월 14일 09: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B는 수액기 출구에서 팽창밸브를 통해 팽창하여 가스퍼저에서 증발됩니다. 증발된 냉매 증기는 압축기로 흡입되는 것이 맞습니다. 즉 정상적인 냉동사이클에서 팽창밸브를 통해 팽창하여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 증기가 압축기 입구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이유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B는 수액기 출구에서 팽창밸브를 통해 팽창하여 가스퍼저에서 증발됩니다. 증발된 냉매 증기는 압축기로 흡입되는 것이 맞습니다.
즉 정상적인 냉동사이클에서 팽창밸브를 통해 팽창하여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 증기가 압축기 입구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이유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