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4.20 시행 문제2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 냉각코일의 열수를 구할때 총부하 q=실내부하+ 기기부하+외기부하 인데
  • 냉동기부하 q=(실내부하+ 기기부하+외기부하)+ 펌프및 배관부하로 구합니다.
  • 냉각코일의 총부하는 냉동기부하와 같아야하는것 아닌가요? 어차피 냉동기의 냉동열량은 냉각코일을 냉각열량과 같아야 하지않나요?
  • 냉각코일의 총부하도 펌프및 배관부하가 포함되어야 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동기(냉동장치의 증발기)에서  만들어진 냉수를  펌프로 배관을 통해  공조기에  설치된 냉각코일로 보냅니다.  

    냉동기에서 만들어진 냉수는 공조기 냉각코일로 가기 전에 펌프 및 배관에서 열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펌프 및 배관 부하는 냉각코일 부하가 아닙니다.

    공조기 냉각코일에서는  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송풍기부하) 를  감당합니다.

    냉동기 부하 =  냉각코일 부하 + 펌프 및 배관부하

                        = (실내부하+외기부하+기기부하) + 펌프 및 배관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