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48 영세율세금계산서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p248에 19번 문제에 외상매입대금을 영세율 계산서를 발급받는 거래인데

왜 일반전표에 입력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해당 문제는 영세율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은 거래가 아닙니다. 

    영세율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은 날은 4월 5일로 

    매입매출전표에 입력하는 것은 4월 5일에 영세율세금계산서를 

    수취한 날의 거래에 대해서 입력하는 것 입니다. 

    지금 19번은 이미 4월 5일에 영세율 세금계산서를 수취한 거래에 

    대한 대금을 상환하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전표 입력일도 4월 10일 인 것이고 관련 증빙도 

    영세율세금계산서가 아니라 거래계산서를 받은 것 입니다. 

    거래계산서는 적격증명서류인 세금계산서와는 다릅니다. 

    우리가 흔히 원재료를 매입하여 세금계산서를 수취하면 매입매출전표에

    등록하지만 그 이후에 대금을 상환하다 하면 일반전표에 입력하시는 

    흐름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거래는 물건을 보낸 시점이 아닌 물건과 관련한 대금을 상환하는 시점입니다. 

     

    다시 정리하면 

    영세율세금계산서 수취 시점 :  4월 5일 매입매출전표 

    (차)원재료    (대)외상매입금 

    이후 대금 결제 시점 : 4월 10일 일반전표

    (차)외상매입금 (대)보통예금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