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2004년 9월 4번문제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임재기 강사님
-
강사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안녕하세요 강사님 질문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4번 습공기 선도 문제에서 SHF를 구한 후, 5번점(취출공기)까지 구하고 나서 역으로 4번점(가열기 통과 후)를 구할 때 5번점에서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내려간다고 하셨는데 선도상에서 정확히 습구온도 선과 5번점과 만나지 않는 것 같은데 이 경우는 그냥 대략으로 선을 그으면 될까요??? 강사님께서 구하신것과 2도씩이나 차이가 나서요.. !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선도의 습구온도 일정선은 점선으로 되어있습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5점에 습구온도선(점선)이 없지만 5점에서 습구온도선 그릴때 가까이에 있는
습구온도선과 평행하게 그리시면 됩니다.
4점의 온도가 2도차이가 난다고 하셨는데 차이가 많이 나는 것입니다.
shf 0.85선을 그릴 때 삼각자를 이용하여 그리셔야 합니다. 눈대중으로 그리면 오차가 심합니다.
shf선이 풀이와 어떤 차이가 나는지 부터 검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