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3회 3번

안녕하십니까.

 

응축열량 = 냉동능력 + 압축기 축동력으로 알고 있습니다.

Qc = GC델타T = 208278KJ/h

Qe= 냉매순환량 (이하 G) X (h1-h4) 


W= G(h2-h1)/압축효율 기계효율 = G(h2'-h1)/기계효율


위 정보들을 가지고 Qc= Qe+ W 에 냉매순환향을 미지수 x로 두고 풀어보았는데

교재의 냉매순환량 값과 다르게 나와 검색해보니

응축열량 계산시엔 기계 효율을 제외하고 축동력을 계산한다고 합니다

 

GC델타T=G(h1-h4) + G(h2-h1)/압축효율

 

 이게 맞는지 맞다면 무엇때문에 그런지 궁금합니다.

 

 

그 외 추가로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4.2KJ/kg-K 10kg  온도차 5  물의  열량을 구하라 하엿을 때


굳이 풀이에 식을 적어야겠다면

4.2KJ/kg-K X 10kg X 5K 

4.2KJ/kg ‘c X 10kg X 5’c 

뭘 적든 상관 없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응축열량 = GC델타T=G(h1-h4) + G(h2-h1)/압축효율  이 맞습니다.

      그이유는  응축열량 계산시엔 기계 효율을 제외하고 축동력을 계산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2. 4.2KJ/kg-K X 10kg X 5K = 4.2KJ/kg ‘c X 10kg X 5’c   이므로  뭐든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