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3회 3번
안녕하십니까.
응축열량 = 냉동능력 + 압축기 축동력으로 알고 있습니다.
Qc = GC델타T = 208278KJ/h
Qe= 냉매순환량 (이하 G) X (h1-h4)
W= G(h2-h1)/압축효율 기계효율 = G(h2'-h1)/기계효율
위 정보들을 가지고 Qc= Qe+ W 에 냉매순환향을 미지수 x로 두고 풀어보았는데
교재의 냉매순환량 값과 다르게 나와 검색해보니
응축열량 계산시엔 기계 효율을 제외하고 축동력을 계산한다고 합니다
GC델타T=G(h1-h4) + G(h2-h1)/압축효율
이게 맞는지 맞다면 무엇때문에 그런지 궁금합니다.
그 외 추가로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4.2KJ/kg-K 10kg 온도차 5 물의 열량을 구하라 하엿을 때
굳이 풀이에 식을 적어야겠다면
4.2KJ/kg-K X 10kg X 5K
4.2KJ/kg ‘c X 10kg X 5’c
뭘 적든 상관 없을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응축열량 = GC델타T=G(h1-h4) + G(h2-h1)/압축효율 이 맞습니다.
그이유는 응축열량 계산시엔 기계 효율을 제외하고 축동력을 계산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2. 4.2KJ/kg-K X 10kg X 5K = 4.2KJ/kg ‘c X 10kg X 5’c 이므로 뭐든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