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 교수님 질문있습니다.(실무입니다.)
먼저 공조냉동기사 학습내용이 아닌 실무 질문드리는점 죄송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수배관(PCW)에 리턴측에 PCV(차압조절밸브)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리턴압: 2.6bar
공급압은 일정하게 4.9bar정도로 유지되고 있는상태에서
PCV가 고장이 나 100%오픈이 됐습니다. 이때도 공급압은 4.9bar로 유지되고 있었는데,
궁금한것은, 리턴측 PCV고장으로 100%오픈이 되면 그에 따른 압력하락이 발생하는건 당연한데,
이시점에 PCW가 공급이 안되어 설비들이 Down 됐습니다. 공급압은 그대로 였는데도요
혹시 환수관쪽에 100%오픈이될경우 리턴압 하강이 되는건 이해가가는데 어떠한 이유로 장비단측에 PCW 공급이 안됐던건지 도움 요청드립니다!
0
댓글
죄송합니다.
지금은 시험 보시는 분들의 질문에 답변을 해야 해서 바로 답변드리지 못함을 이해바랍니다.
차후에 시간이 있을 때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질문에 올리신 시스템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답변드리기 곤란합니다.
다만 차압유량조절밸브외에 온도조절 밸브가 설치되어 있다면 온도조절밸브가 정상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