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회 7번문제 질문입니다.

제가 저번에 이것을 보고 교수님께 제가 한 생각이 맞는지 여쭤봤습니다.

교수님께서 이걸 보시고 6→2 과정에서 얻는 열이 재열부하가 아니라 덕트취득 열 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논리라면 다음의 그림에서도 그림에서 표시된 재열부하는, 사실 재열부하가 아니라 덕트 취득열
인데, 이 그림에서는 재열부하라고 적혀있습니다.
책의 오타인가요??

추가적으로 위의 냉각코일 그림에서 ‘L’은 코일의 길이가 아니라 코일의 유효길이 아닌가요?
보통 코일의 길이라고 하면, 코일의 1본의 전체길이를 말하잖아요.
그런데 위의 그림에서는 코일의 길이가 하나의 열의 직선부분(배관부속길이 제외)의 배관을 가리키고
있잖아요. 그러면 그림속 ‘L’은 코일의 길이가 아니라 코일의 유효길이가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문에 올리신 공기선도의 4→5과정은 재열과정이 맞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오른쪽 그림은 문제에서 주어진 장치도가 아닙니다.

    2.그림에서 처럼  U-밴드를 제외한 유효길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