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율관련 문제
안녕하세요 강사님.
비율 관련 문제에 대해 질의에 올라온 글을 하나 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고 이해가 가지 않아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같은 문제 21년 4월 24일 13번 문제에서 냉동효과, 소요동력 비는 얼마냐고 문제에서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도 기통수 문제처럼 저단:고단 이런식으로 쓰듯 이것도 q_a : q_b 로 써도 되는것 인가요?
만약 q_a : q_b 이렇게 쓰는 것이 틀렸다면 이유가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냉동효과, 소요동력 비는 얼마냐고 했으므로
질문하신대로 q_a : q_b 로 써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q_a 와 q_b 값을 계산할 수 있느냐를 보기 위한 것이므로 분수로 표시해도 되고,
질문하신 방법으로 표시해도 된다고 판단됩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는 수험생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하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