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험 치고왔는데 절대습도에 관해서 질문있습니다. cksdn7181 2024년 10월 20일 05:43 공유 혼합 절대습도 계산값이 0.01232인가 이렇게 나왔거든요. 문제에서 소수점 자릿 수 언급없어서 그냥 둘째자리수 0.01로 적었는데 만약 저 계산값이 맞다면 0.01로 적어도 정답처리 될까요? 0 댓글 댓글 5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4년 10월 20일 08: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시험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소수점 처리는 수험자 유의사항에 정해진 대로 따라야 합니다.만약 소수점 2째자리까지 구하라고 했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0.01로 쓰면 됩니다.감사합니다.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임재기 0 cksdn7181 2024년 10월 20일 09:07 근데 이게 실내 절대습도가 0.0105인가 이렇게 주어졌거든요. 근데 혼합 절대습도 계산값이 0.01232로 나왔는데, 소수점 둘째 자리 까지 나타내서 0.01로 쓰면 혼합 절대습도 값이 실내보다 낮아져서 말이 안될까봐 신경쓰였거든요. 그래도 자릿 수 별도 언급 없으면 원칙이 둘 째자리까지 써야하니깐 상관 없겠죠? 0 imjaeki 2024년 10월 21일 02: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출제자께서 그것 까지 고려했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험자 유의 사항에 따르는 것이 맞습니다.또한 채점은 풀이과정을 보기 때문에 계산 값이 0.01232가 나왔는지를 보고 채점 할 것입니다.만약 0.01232가 나오지 않는 계산과정으로 문제를 풀었다면 오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cksdn7181 2024년 10월 21일 02:44 계산과정~적고x=0.01232 >> x=0.01이런식으로 안적고 계산과정 적고 바로x=0.01이렇게적었거든요.계산과정만 맞으면 상관없다는 말씀이시죠? 0 imjaeki 2024년 10월 21일 09:0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계산과정이 맞고, 소수점 처리는 수험자 유의 사항에 따라 했다면 당연히 정답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시험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소수점 처리는 수험자 유의사항에 정해진 대로 따라야 합니다.
만약 소수점 2째자리까지 구하라고 했다면 질문하신 것처럼 0.01로 쓰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임재기
근데 이게 실내 절대습도가 0.0105인가 이렇게 주어졌거든요. 근데 혼합 절대습도 계산값이 0.01232로 나왔는데, 소수점 둘째 자리 까지 나타내서 0.01로 쓰면 혼합 절대습도 값이 실내보다 낮아져서 말이 안될까봐 신경쓰였거든요. 그래도 자릿 수 별도 언급 없으면 원칙이 둘 째자리까지 써야하니깐 상관 없겠죠?
안녕하십니까?
출제자께서 그것 까지 고려했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험자 유의 사항에 따르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채점은 풀이과정을 보기 때문에 계산 값이 0.01232가 나왔는지를 보고 채점 할 것입니다.
만약 0.01232가 나오지 않는 계산과정으로 문제를 풀었다면 오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계산과정~적고x=0.01232 >> x=0.01이런식으로 안적고 계산과정 적고 바로x=0.01이렇게적었거든요.계산과정만 맞으면 상관없다는 말씀이시죠?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계산과정이 맞고, 소수점 처리는 수험자 유의 사항에 따라 했다면 당연히 정답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