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공부방법을 어떤방향으로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5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공조냉동기사 2차실기에서 헤메고 있습니다 이패스 2015~2022년 8년치를 

퇴근후 주중에 공부해서 시험을본결과  23년3회 24년1~3회 총4회를 떨어지고 난후에야 늦었지만 느꼈습니다 이렇게 공부해서는 합격을할수 없다는것을요 출제경향이 바뀌어서 과년도문제를 똑같이 출제하는건 많아봤자 4~5문제정도 되더군요 어제도 그것이 증명되었구요 창피하지만  매번 30점 입니다  문제를 조금만꼬아서 내면 손을댈수가 없습니다. 어제도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교수님 동영상강의를 보면 제가 기초를 다지고

합격 할수있을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비전공자라 솔직히 맨땅에 헤딩하는거 같습니다.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기시험은 개념을 아셔야 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개념을 확실하게 알면 같은 유형의 문제는 얼마든지 풀 수 있는 것입니다.

    꼭 저의 강의가 아니더라도 강의을 들으시면 개념 잡는데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합격 여부는 얼마나 꾸준히 공부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됩니다.

    공조냉동 시험은 꾸준히 공부하기만 하면 왠만하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교수님 어차피 제가 1년넘게 이패스로 과년도 공부했으니 교수님의 어떤강의로 들어야하는지 

    말씀좀해주세요  같은 유형의 문제를 꼬아서 출제가돼도 제가 대응이 될수있도록요

    기초를 다지는거 개념을 잡을수있는 강의겠지요 물론제가 열심히 하는건 기본입니다.

    부탁드립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저의 실기강의는  앞에 중요한 이론부분이 있고, 다음에는 모두 기출문제 풀이로 되어있습니다.

    이론부분이 많지 않으니  이론부분을 들으시고, 기출문제 풀이를 듣는 것을 추전합니다.

    기출문제를 풀다보면 같은 개념이 반복되므로 처음에는 어려워도 나중에는 이해가 될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경우 질문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저도 50대 초반직장인입니다.

    저의경우 1회때는 한 5년치 최근문제 풀다 시험기간이 다되서 거의 개념도안잡힌 상태에서 시험을 치뤘고, 2회때도 5년치 풀고 시험봤습니다. 물론 1회독 만 해서..

    시간이 문제더군요. 벽체 부하 10점~8점 주는데 40-50분 걸림니다.. 꼼꼼히 보면 10점을 맞힐수있지만 효휼이 너무 작더라고요. 그래서 3회 준비는 약 한달.

    기본서를 노트에 요점정리 80프로이상 다시 정리했습니다. 나와있는 선도도 다 손으로 직접 그리면서

    왜 이렇게돼나 곰곰히 생각해보고 일단 기본서 정리를 노트에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20개년 부터 유형별로 정리를 하기시작했습니다. 같은노트에 근데 내용이 중복되다보니

    중복된건 빼고 정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계산문제는 하루에 1-2문제 풀어도 무조건 이해할때 까지 그문제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가령 흡수식 냉동기 책만보면 무슨이야기 인지도 모르겠고. 유트브 검색해서 보고 이해하고 

    정리했습니다. 건조도x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왜 이렇게 되나 몇시간 고민하고 검색하고

    정리했습니다. 문제를 많이 푸는게 정답이 아닌거 같습니다.

    이문제에 대해 고민을 많이하고 뼈에 새겨야 할거 같습니다.

    이번에 결과를 지켜봐야겠지만 이번엔 잘본거 같고요.. 

    마지막으로 교재에서 풀다 이해안되시면 여기 게시판에 검색을 해보시면

    보통 다른분들이 올려놓은걸 교수님께서 답을 해준게 많으니 이해가 안되면 꼭 이해될때까지

    하루 1문제라도 내것으로 만들어야할거 같습니다.

     

    0
  • 네 고맙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