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580P와 842P 강의내용 질문입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강의내용에 의문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교재 580P 강의중(2011년1회2번,8분45초)에 교수님이 W가 냉동(기)능력이고 Qe 를 증발능력이라고 계속 말씀하시는데(사진참조), 이전에 제가 공부하기론 Qe가 냉동능력이고 W는 압축(기)일량으로 배웠습니다. 자꾸 헷갈려서요.

그리고 842P 강의중에 물의 밀도를 1L/kg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제가 알기로 물의 밀도는 1kg/L 가 아닌지요? 자꾸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답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1. 냉동설비에서  압축기를 냉동기라고도 하기 때문에 냉동기라고 한 것입니다.

    2. 냉동능력은  증발기의  증발능력이기 때문에 증발능력이라고 한 것입니다.

    3. 물의 밀도는 1kg/L 가 맞습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