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실기 3회차 부분점수 질문

안녕하십니까 임재기 강사님

다름이 아니라 이번 24/3회차 부분점수에 대해 강사님이 채점관이라면 아래 답안 부분점수를 몇 점을 주실 지 궁금하여 질문을 남깁니다.

배관문제 배점:10점

드라이어만 빼고 나머지는 맞게 그렸습니다.

마찰선도표 이용하여 표 채우는 문제 배점: 6점

풍량, 덕트치수는 올바르게 구하였지만 저항값을 덕트길이와 곱하지 않고 그대로 제시해준 조건 저항값 그대로 넣음. 따라서, 풍량, 덕트표 채운 것은 정답, 저항값은 오답

신출문제 배점:4점

가. 열원시스템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쓰시오.

1. 팽창밸브의 개도를 크게하여 증발기로 가는 냉매량을 많게한다.

2. 중간냉각기를 사용하여 냉매를 과냉각 상태로 만들어 고단압축기로 보내어 과열을 방지한다

나. 물(이송)시스템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쓰시오.

1. 배관을 단열처리하여 열손실을 방지한다

2. 배관의 굴곡부를 최소화하여 최단거리로 배관을 설계하여 시공한다./

물론 부분점수는 채점자 재량에 따라 달라지고 시험이 끝났으니 의미가 없지만, 위 답안에서 강사님이 생각하시는 예상 부분점수가 궁금합니다 .

긴 질문이지만 늘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배관 문제는 부분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몇 점을 받을 수 있을 지는 제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2.에너지 절약에 대한 답변은  정답으로 보기 어려우며, 부분 점수를 받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정답과 거리가 멀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