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에 올리신 수정 내용이 잘 이해가 안되어 문의 드립니다.(교재 p446, p997관련)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교수님 책으로 이론 합격하고 2024년 3회 실기도 교수님 책으로 공부하여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데 혹시 몰라 다시 복습하고 있는 중 수정 내용이 올라와 봤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이론 냉매 순환량의 단위가 kg/h 인데 왜 G=q/(427-257) 에서 G=q/((427-257)*0.8)으로 수정된 건지요?
압축기의 체적효율은 체적에 관련된 것이고 체적효율과 관계없이 질량은 일정 즉 체적효율이 변하여도 질량은 변하지 않기때문에 전에 것이 맞는것이 아닌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냉매량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체적효율로 나누어야 합니다.
질량=밀도x체적 입니다.
이론 피스톤 배출량(질량)에 적용하는 밀도와 실제 피스톤 배출량(질량)에 적용하는 빌도가 1점의 밀도로 동일합니다.
따라서 질량과 체적은 비례적으로 변합니다.
그래서 정정된 풀이 처럼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