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에 올리신 수정 내용이 잘 이해가 안되어 문의 드립니다.(교재 p446, p997관련)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교수님 책으로 이론 합격하고 2024년 3회 실기도 교수님 책으로 공부하여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데 혹시 몰라 다시 복습하고 있는 중 수정 내용이 올라와 봤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이론 냉매 순환량의 단위가 kg/h 인데 왜 G=q/(427-257) 에서 G=q/((427-257)*0.8)으로 수정된 건지요?

압축기의 체적효율은 체적에 관련된 것이고 체적효율과 관계없이 질량은 일정 즉 체적효율이 변하여도 질량은 변하지 않기때문에 전에 것이 맞는것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냉매량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체적효율로 나누어야 합니다.

    질량=밀도x체적 입니다.

    이론 피스톤 배출량(질량)에 적용하는 밀도와 실제 피스톤 배출량(질량)에 적용하는 빌도가 1점의 밀도로 동일합니다.

    따라서 질량과 체적은 비례적으로 변합니다.

    그래서 정정된 풀이 처럼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