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냉각이 있는 경우 응축 열량 계산입니다. 교재201페이지

안녕하십니까. 오늘 문의드린 내용과 상이한 내용이 교재에 있어 문의드립니다. 필기 201페이지 2단압축 사이클에서 응축열량은 h4-h5로 정의되었습니다만 아래 문의사항의 답변대로라면 h4-h7이어야 맞는 설명이 아닐지요?

지도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201p 2단압축 사이클의 경우 5→7의 과정은  중간냉각기(일종의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이 되는 경우입니다.

    즉, 과냉각 과정인 5→7과정이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에 의한 것이므로 응축과정이 아닌 것입니다.

    196p 기준냉동사이클의 3→4과정은  열교환기가 없는 경우이므로 3→4과정도 응축기에 의한 응축과정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