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냉각이 있는 경우 응축 열량 계산입니다. 교재201페이지 hunnyhong 2024년 11월 18일 06:47 공유 안녕하십니까. 오늘 문의드린 내용과 상이한 내용이 교재에 있어 문의드립니다. 필기 201페이지 2단압축 사이클에서 응축열량은 h4-h5로 정의되었습니다만 아래 문의사항의 답변대로라면 h4-h7이어야 맞는 설명이 아닐지요?지도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4년 11월 18일 06:5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201p 2단압축 사이클의 경우 5→7의 과정은 중간냉각기(일종의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이 되는 경우입니다.즉, 과냉각 과정인 5→7과정이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에 의한 것이므로 응축과정이 아닌 것입니다.196p 기준냉동사이클의 3→4과정은 열교환기가 없는 경우이므로 3→4과정도 응축기에 의한 응축과정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201p 2단압축 사이클의 경우 5→7의 과정은 중간냉각기(일종의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이 되는 경우입니다.
즉, 과냉각 과정인 5→7과정이 열교환기에서 열교환에 의한 것이므로 응축과정이 아닌 것입니다.
196p 기준냉동사이클의 3→4과정은 열교환기가 없는 경우이므로 3→4과정도 응축기에 의한 응축과정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