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출제예상문제 7번(P.103)문제 1번 항목 hallo 2024년 12월 01일 08:41 공유 07. 습공기의 습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_"절대습도는 건공기 중에 포함된 수증기량을 나타낸다" →건공기를 공기 또는 습공기로 표현해야 바른표현일까요?→그러면 정답에 1번도 포함되는지 확인바랍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4년 12월 02일 01:20 (편집된 시간 2024년 12월 02일 01:2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절대습도는 습공기중에서 수증기량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1번도 답이 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필기시험과 같이 4지선다형의 경우 정답에 가장 가까운 것 1개를 골라야 하기 때문에 2번이 정답이라고 판단됩니다.건공기에는 아에 수분이 들어 있을 수 없는 것이므로 사전적 의미로 본다면 1번도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1번의 내용을 읽으시면 많은 분들이 건공기+수분 인 공기 중에 포함된 수증기량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만약에 이 문제 1개 때문에 불합격 되었다면 산업인력관리공단에 이의를 제기해도 된다고 생각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절대습도는 습공기중에서 수증기량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1번도 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기시험과 같이 4지선다형의 경우 정답에 가장 가까운 것 1개를 골라야 하기 때문에 2번이 정답이라고 판단됩니다.
건공기에는 아에 수분이 들어 있을 수 없는 것이므로
사전적 의미로 본다면 1번도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번의 내용을 읽으시면 많은 분들이 건공기+수분 인 공기 중에 포함된 수증기량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만약에 이 문제 1개 때문에 불합격 되었다면 산업인력관리공단에 이의를 제기해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