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출제예상문제 7번(P.103)문제 1번 항목

07. 습공기의 습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_"절대습도는 건공기 중에 포함된 수증기량을 나타낸다" 

→건공기를 공기 또는 습공기로 표현해야 바른표현일까요?

→그러면 정답에 1번도 포함되는지 확인바랍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절대습도는 습공기중에서 수증기량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1번도 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기시험과 같이  4지선다형의 경우 정답에 가장 가까운 것 1개를 골라야 하기 때문에 2번이 정답이라고 판단됩니다.

    건공기에는 아에 수분이 들어 있을 수 없는 것이므로 

    사전적 의미로 본다면 1번도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번의 내용을  읽으시면 많은 분들이 건공기+수분 인 공기 중에 포함된 수증기량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만약에 이 문제 1개 때문에 불합격 되었다면 산업인력관리공단에 이의를 제기해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