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학습방법 문의 드립니다. jhryu1978 2024년 12월 08일 07:04 공유 정보통신공학 전공자로 에어컨 시공업을 해보고 싶어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산업인력공단에서 조회 시 바로 기사로 응시는 가능한데 그렇게 해도 가능할지와강의와 교재를 활용한 학습방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또한 다른 글에서 교재의 목차순이 아닌 난이도가 낮은 과목 부터 학습하라는 내용을 봤는데요.이에 관해서도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4년 12월 10일 03:51 (편집된 시간 2024년 12월 10일 03: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본인이 현장에서 작업하는 것을 배우고 싶은 것이면 기능사 자격증이면 됩니다.냉동의 이론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면 기사 또는 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는 것이 맞습니다.산업기사는 직접 배관을 용접하는 시험이 있습니다.기사는 필기,실기 모두 이론 시험으로 치뤄집니다.시험과목 순서와는 달리 학습순서는 기초학문인 열역학을 먼저 공부하셔야 냉동,공기조화를이해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열역학을 먼저 공부하시는 것을 추전합니다.그 다음으로는 냉동,공기조화,배관,전기제어 순으로 공부하셔도 되고, 순서를 바꾸셔도 됩니다.난이도가 낮은 것은 배관이 낮고 공기조화, 냉동, 전기제어 라고 보시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jhryu1978 2024년 12월 15일 04:02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본인이 현장에서 작업하는 것을 배우고 싶은 것이면 기능사 자격증이면 됩니다.
냉동의 이론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면 기사 또는 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는 것이 맞습니다.
산업기사는 직접 배관을 용접하는 시험이 있습니다.
기사는 필기,실기 모두 이론 시험으로 치뤄집니다.
시험과목 순서와는 달리 학습순서는 기초학문인 열역학을 먼저 공부하셔야 냉동,공기조화를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열역학을 먼저 공부하시는 것을 추전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냉동,공기조화,배관,전기제어 순으로 공부하셔도 되고, 순서를 바꾸셔도 됩니다.
난이도가 낮은 것은 배관이 낮고 공기조화, 냉동, 전기제어 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