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탑 관련 질문드리고싶습니다

 

여름철 날이 더울때 냉각탑의 원리는 냉동기의 응축기에 의해 뜨거워진 냉각수를 냉각탑에서 물의 증발에 의해서 냉각수의 온도를 낮춰주는데

겨울철 이미 추운상태에서 물의 증발을 이용할필요가 없거나 오히려 응축기에서 나오는 물이 냉각탑의 설정온도보다 낮은경우 냉각탑의 가동이 멈추는지 궁금합니다 여기는 부산인데 추운 지역 강원도나 서울등에서는냉각탑 가동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겨울철에는 냉각탑을 비가동하는지 아니면 냉각탑에서 오히려 온도를 더 올려주는지.. 궁금합니다

 

두서가없네요 기술사님 추운데 건강잘챙기십시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수냉식 응축기의 경우 응축기에 물(냉각수)를 보내주어야 냉매 증기와 열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 외기온도가 아무리 내려가도 응축기에 물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냉각탑 수조의 물이 얼지 않도록 히터를 설치 하여 운영합니다.

    다만 물(냉각수)의 온도가 너무 낮은 경우  응축기를 통과하는 물의 량을 조절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