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기 Cop계산시 소요동력질문

안녕하세요.

냉동기 cop계산할때궁금한점있어질문드립니다. 냉동기에서압축기가 한 일을 구할때 압축기의 input전력을 사용하는것이 맞나요 아니면 output전력을 사용하는 것이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4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제 성적계수를 구할 때 압축기 동력은  압축기 input전력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실제성적계수를 구할 때는  각종 마찰손실 때문에 발생하는 기계효율이 주어지면 기계효율도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압축기의 Input전력이 100kW이고, output전력이90kW일 경우 100(kW) x 기계효율((output/input)=0.9)를 곱해서 COP를 산출하면 되는 것인가요?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cop = 냉동능력(증발능력)/압축기입력  입니다.  압축기입력=압축기축동력 이므로

    cop = 냉동능력/축동력 = 냉동능력/(압축기출력/기계효율)이 됩니다.

     

    냉동에서는 압축기 입력 또는 압축기 출력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압축기 축동력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압축기 피스톤에 연결되어있는 축의 동력을 말합니다.

     

    압축기의 피스톤에 연결된 축을 동작시키는 동력이 압축기 입력이 되고

    피스톤을 동작시키는 동력이 압축기 출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