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사이클 질문입니다.

터빈에서 7번으로 빠져나가서 m이 있다는건 이해가 되는데요. 왜 1-m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필기 이론 3번 들어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 

 

랭킨사이클 기출문제가 빈번하게 출제되는것 같아서 문제 푸는데 자신감이 생겼는데 재생사이클에서 이해가 잘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5년도 교재 155p  재생사이클 장치도를 보시면, 4점 쪽에  1 kg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전체 증기량이 1kg이라는 것입니다.

    터빈의 중간 7점에서 증기가 mkg 빠져나가므로(추기되므로) 5점에서는 나머지 (1-m)kg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