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사이클 질문입니다. oyh9132 2024년 12월 11일 11:54 공유 터빈에서 7번으로 빠져나가서 m이 있다는건 이해가 되는데요. 왜 1-m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필기 이론 3번 들어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 랭킨사이클 기출문제가 빈번하게 출제되는것 같아서 문제 푸는데 자신감이 생겼는데 재생사이클에서 이해가 잘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4년 12월 12일 00: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25년도 교재 155p 재생사이클 장치도를 보시면, 4점 쪽에 1 kg 이라고 되어있습니다.즉, 전체 증기량이 1kg이라는 것입니다.터빈의 중간 7점에서 증기가 mkg 빠져나가므로(추기되므로) 5점에서는 나머지 (1-m)kg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5년도 교재 155p 재생사이클 장치도를 보시면, 4점 쪽에 1 kg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전체 증기량이 1kg이라는 것입니다.
터빈의 중간 7점에서 증기가 mkg 빠져나가므로(추기되므로) 5점에서는 나머지 (1-m)kg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