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유동 에너지식 질의 입니다. oyh9132 2024년 12월 14일 03:50 공유 단위변환하는데 이해가 부족한것 같아 도움요청 드립니다. V제곱/2의 단위가 m2/s2이 되는 개념을 더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위아래 kg을 곱해주는건 이해가 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4년 12월 16일 00:4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내용 『V제곱/2의 단위가 m2/s2이 되는 개념 설명』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V²/2 의 단위는V²의 단위와 같습니다.따라서 V²의 단위는 (m/s)² 이며 분모,분자에 각가 제곱을 해주면 됩니다.즉, (m/s)² = m²/s²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V제곱/2의 단위가 m2/s2이 되는 개념 설명』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V²/2 의 단위는V²의 단위와 같습니다.
따라서 V²의 단위는 (m/s)² 이며 분모,분자에 각가 제곱을 해주면 됩니다.
즉, (m/s)² = m²/s²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