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기 압축기의 압축기 소요동력 문의입니다.
교수님 노고많으십니다.
냉동기 압축기에서 필기 이론책에 압축효울=(이론소요동력)/(실제소요동력) 이며 기계 효율=(실제소요동력)/(축동력 즉 모터소요동력)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어느 문제에서 압축기 소요동력을 구하라는 조건에서는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는건지 축동력을 구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제 생각에는 압축기 소요동력이니 실제 소요동력이 맞다고 봅니다만 풀이는 축동력을 적용하네요…
자세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고 단어하나에 풀이가 변하는 내용이라 알고 틀릴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 전체의 맥락과 주어진 조건에 따라 실제 소요동력인지 또는 축동력인지가 결정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이 압축효율까지만 주어졌다면 축동력을 구할 수 없으므로 실제소요동력을 구하면 되고,
기계효율까지 주어졌다면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축동력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감사함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