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33 순환수가습 관련 질문드립니다. sjiw0318 2025년 01월 01일 09:13 공유 강의를 들었지만 분자에 L이 들어가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해서 질문드렸습니다 선생님.가습량 L은 왜 포함하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02일 03: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33p 순환수가습의 열수분비에서 공기속으로 들어가는 수분의 변화량 L에 의해서 절대습도가Δx만큼 변합니다.따라서 Δx 대신 L을 대입할 수 있고, 분자의 Δh는 Δx에 의한 열량이므로 L에 대한 열량으로바꾸어 쓸 수 있는 것입니다.즉, Δh/Δx = (L에 대한 열량)/L = (L · C · t')/L 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3p 순환수가습의 열수분비에서 공기속으로 들어가는 수분의 변화량 L에 의해서 절대습도가
Δx만큼 변합니다.
따라서 Δx 대신 L을 대입할 수 있고, 분자의 Δh는 Δx에 의한 열량이므로 L에 대한 열량으로
바꾸어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즉, Δh/Δx = (L에 대한 열량)/L = (L · C · t')/L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