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33 순환수가습 관련 질문드립니다.

강의를 들었지만 분자에 L이 들어가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해서 질문드렸습니다 선생님.

가습량 L은 왜 포함하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3p 순환수가습의 열수분비에서 공기속으로 들어가는 수분의 변화량 L에 의해서 절대습도가

    Δx만큼 변합니다.

    따라서 Δx 대신 L을 대입할 수 있고, 분자의 Δh는 Δx에 의한 열량이므로  L에 대한 열량으로

    바꾸어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즉,  Δh/Δx = (L에 대한 열량)/L = (L · C · t')/L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